First, On time, Always

송도 각 단지별 부동산 카페 및 블로그 등의 자료 중 참고할만한 내용을 출처링크와 함께 요약 하였습니다. 송도 아파트 매수 또는 전월세 구할 때 참고 바랍니다.

 

 

아파트 단지 정보

● 준공년도 : 2018.10

세대수 : 830세대

최고층수 : 49층

주차비 : 1.88

학군 : 송원초

용적율 : 449%

건폐율 : 32%

특징 : 외국인 대상 분양

위치 : 

송도 참고 자료 링크 모음(클릭)

 

 

 

아파트 실거주/투자 정보 모음

 

 

**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 매수후기 🖤 🖤 🖤 🖤 🖤

송도국제도시 집구할 때, 정말 많이 알아봤어요. 그런데! 아타 글이 정말 없더라구요 ㅠㅠ 위치는 정말 맘에 드는데 왜? 글이 적을까 인기없나? 걱정 많이 했는데, 임장 다녀...

cafe.naver.com

 

 

송도 아메리칸타운은 송도 초입에 있어요~

고속도로 타기 정말 수월합니다!



2018년 10월부터 입주했고, 주상복합입니다~

세대수는 총 830세대 ( 아타 뒤에 2단계 완공되면 약 1300세대 )

아주 여유로워요~~ 

지하B2도 주차가 널널해서... B3까지 내려가본적이 없어요!ㅎㅎㅎ  진짜 최고입니다 👍🏻

사실 주차...이거보고... 이사온것도 있어요 ... 



엘레베이터는  동마다 다르고 4,5대 잇어요~~~

아, 로비도 깔끔하니 예쁜데 ㅎㅎ 주차장으로만 다니다보니 사진이없네유 😐

 

아타뷰는 진짜 너무너무 예뻐요... 

저도 이거보고 반해서 온 것도 있구요 ㅎㅎㅎㅎㅎ

오이도쪽 뷰는 일출이 난리나구요, 해돋이공원쪽 뷰는  일몰이 난리납니다 !



사실.. 저는 파크뷰 집을 살고 싶어서,

송도에서 뷰 좋다는 층(예산안에)있는 집들은 거의 봤어요~

센트럴파크 쪽에 작은 평형들은 파크뷰가 전혀 안나오는곳이 많았고,

5공 센시티며 호반시리즈, 에듀, 웰카, 풍림등 공원 보이는 쪽 위주(대형평수는 포기)다봤어요!

3공도 맘에 들었는데 특히 골프장뷰...!  6공은 호수+1공뷰가 장관이였는데, 8공도 출퇴근 때문에 포기했어요!



어찌되었건, 작은집 살지만 송도서 작은 평수에 이런뷰 없는거 자부합니다.!

북서향이라 솔직히, 걱정 엄청x10000 햇어요! 

다른분들이 북서는 해가 안들어서 곰팡이, 결로, 몸에 안좋다 등등 말이 많더라구요!

아무튼 일단 좋아서 샀고, 안팔려도 '맘에 드는 집으로 가자'해서 이사왔어요!

살아보니... 아타가 잘 지어진건지 모르겟지만  대로변인데 차소리가 1도 안들립니다 !

북서 해 잘들어오는데..... 식물 잘자라고 오후엔 해때문에 커튼쳐둡니다. 

층고가 높아서 층간소음도 없구요~ 창문에 물기 맺힌거 못봤어요!  이중창이 중요한건지 몰라도 🤗

이 집에서 얻은 결론 "북서라고 다 같은 집이 아니다, 앞에 가리는 건물이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하다"였습니다ㅎㅎㅎㅎ 

관리비야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싸요!... 여름엔 에어컨 빵빵틀어도 16만원대, 겨울엔 난방 실컷해도 23만원 정도 나옵니다~  (요즘 재택하니, 거의 하루종일 가동해요~)😊

 

아.. 그리고 이건 안비밀인데,, 4베이.... 거실, 방3개에서 다 해돋이보여요 ㅎㅎ

사계절... 넘예 봄여름 푸릇하고, 분수나오는거 예쁘고 ㅠㅠㅠ 가을 낙엽지면 난리!, 겨울 눈오면 더난리~~!

코로나로 재택하는 때, 진짜 넘 행복하죠....😍

사실.. 더한 것도 많은데 너무 올리면 욕먹으니;; 이정도만 보여드릴게요

아타는 안팔고, 영원히 소장하려구요 ㅠㅠ(뷰도예쁘고, 층간소음도 없고, 관리비 엄청 저렴하고...)

 

✔️ 초역세권, 슬세권

아타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캠퍼스타운역'이고 걸어서 3분이면 갑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진입하기에 짱입니다.. 아파트 나와서 바로 다리타면 고속도로 타죠🚘

송도에 다니는 4개의 광역버스 모두 아타 앞 지나갑니다~

M6405, 9201 ( 선바위, 서초, 교대, 강남, 양재, 양시숲)

M6450  (양시숲,양재, 선릉, 삼성)

M6724 (합정, 홍대, 연대, 이대, 서울역)

지하철, 버스 첫차 막차 타도 집앞에 내려서 걱정없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송도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송도서 가장 핫한 거리가 아닐까 싶어요)

홈플러스까지 다~ 도보로 10분이면 갑니다!

주말에 걸어서, 구경하고 밥먹고 오기 딱이랍니다 

코스트코랑 롯데마트도 차량으로 10분이내에 다 갑니다 🙂



산책은 집앞에 작은 해누리, 햇무리 공원부터 해돋이공원,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까지 가고싶은곳 골라가세요~

 

 

✔️ 넘쳐나는 호재, 11공구 시작~


그리고, 초, 중,고,대학교까지 주변에 쫙~~ 

 

아타 2단계 70층도 공사 시작해서  25년에 입주한다고해요~


25년엔 1,2단계가 합쳐지면  얼마나 아타가 아름다워질지.... 기대됩니다 ☺️☺️☺️☺️☺️☺️



아무튼, 아타거주인 실거주 후기랍니다.... 😁 다음엔 여기 없는것 찾아올게요 ㅎㅎㅎ

아우,,, 아파트 자랑하는거 쉽지 않네요;; 쉬려했는데 근무보다 빡센 느낌적인 느낌...

아타 애정하니 써봤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까지 이제 송도에 바이오 3대장이 다 들어옵니다 ㅠㅠ 감동..🥺

주변이 하나 둘 다 채워져서 7공도 이제 완벽해지고 있어요, 무엇보다 K-바이오 랩허브로 지정되면서 

NIBRT바이오 공정센터도 들어오고,

11공구도 바이오산업단지도 개발한다고 하니 어마어마 하겠죠~~ 

이미 송도에 입주한 기업과 관공서, 적어봤더니 상당하더라구요... 사실 저거보다 훨씬 많은데;; AT, BT까지 차면 난리날듯합니다! 부린이라 11공구 아직 정보 부족해서 이정도만 할게요 ㅎㅎㅎㅎㅎ



아타 주변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다있어요~

공부만 잘한다면 걸어서 연대, 외국대학교 어디든 골라서 갈수있습니다 😝

그리고 아픈건 싫어도 급할때, 대형병원 가까운게 얼마나 감사한지! 세브란스도 개원하면, 정말 완벽할 것 같아요~

30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